빼빼로 데이 기념
찹쌀떡 만들기!!                 는 별로 상관이없구나.....

야매요리 블로그의 애독자인 나는 언제나와 같이 블로그를 보며 웃다가 
생각했다. 나도 해볼수있지않을까 ㅋㅋㅋㅋㅋㅋㅋ
저 분 블로그의 취지를 제대로 이해하고 실행한셈ㅋㅋㅋㅋㅋㅋㅋ

달민사마와 함께 블로그를 정독하고 물론 다른 블로그의 레시피도 참조하여
만들어보기로 함 =)
장소지원 달민스키친.


 재료준비. 도토루 카라멜 마끼아또와 쵸코 후레이크 과자는 사실 필요없음.
 그냥 간식.
 필요한건 건과류 믹스와 찹쌀가루, 쵸콜렛, 녹차가루, 그리고 전분가루.
 설탕과 소금 .
 난 찹쌀떡의 햐안 가루가 전분가루라는거 이제알았음.....



 찹쌀가루를 물이랑 1:1로 섞어서 설탕 두스푼정도와 소금약간을 넣어 반죽을 만든다.



 반을 덜어서 녹차가루를 넣어줌. 색을 내기 위해서



 찹쌀 반죽 두개. 전자렌지에 돌리고 젓고 돌리고 젓고 했는데 
 분명 사진은 물같기도하고 쭉쭉 늘어났는데 저건 걍 꾸덕했다 
 그 자체로 찹쌀떡이었다......망.....
 


 안에 넣을 녹인 쵸코렛 + 건과류 조각낸거
 찹쌀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안에 넣어줌.



 남은 초코렛은 걍 저렇게 뭉쳐버렸음.
 그냥 뭉친 쵸콜렛이 젤 맛있었던듯 .....

 반죽이 붙지않게 전분가루를 치덕치덕했더니 부엌이 설원.
 부지런히 과자며 커피며 찹쌀떡이며 주워먹었더니 한층 더 난장판.



 반죽을 전분가루로 치덕치덕해주면 완성!
 옆구리로 쵸코렛이 탈출했고 모양이 아주 예쁘지않으며
 열심히 녹차가루로 녹색 내고 전분가루로 덮어서 모두 하얀색이 되어버렸지만
 맛은 찹쌀떡의 맛이었으므로 어느정도 성공.
 재미는 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 그까이거 별거아니군 'ㅂ'=3




영감을 받은 화제의 블로그
역전 야매요리
http://blog.naver.com/usamibabe/10123669389